본문 바로가기

소비로그/옷

하와이 선물 추천 | 와이켈레 아울렛 | 폴로 슬림핏 옥스포드 셔츠 베이지 & 폴로 셔츠 사이즈팁

반응형

 

하와이에서 빼먹을 수 없는 쇼핑 중 하나인 폴로 랄프 로렌! 한국에선 티셔츠 한장에도 7만원이 훌쩍 넘고, 셔츠는 아무리 싸도 10~20만원 하는 브랜드라 미국령에 갔을 때 꼭 득템해야 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나도 폴로가서 꼭 하나 득템해와야지! 라는 생각으로 호놀룰루에서 그 유명하다는 와이켈레 아울렛에 들렸다가, 진짜 마음에 드는 베이지색 옥스포드 셔츠를 득해왔다.

 

https://goo.gl/maps/yDvQSWxeQyxumXV4A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 · 94-790 Lumiaina St, Waipahu, HI 96797 미국

★★★★☆ · 아웃렛몰

www.google.co.kr

 

참고로 와이켈레 아울렛은 꼭 차가 있어야하는데, 여기에서 도난 사고가 아주아주 빈번하다고 하니 귀중품은 차량 안에 두고가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매우 참고하시길!(창문 깨고 다 훔쳐간다고 함)

 

 


 

폴로 셔츠 구매 정보

상품명

 : 폴로 슬림핏 옥스포드 셔츠 베이지

사이즈

 :  LG

구매처

 : 하와이 와이켈레 아울렛 폴로 매장  

구매가격

 : $115 > $73(94,900원) 정도

 

가격은 정가($115)에서 25% 할인 + 추가 15% 할인된 $73에 구매했다. 당시 셔츠류에 한해서 기본 25% 할인을 하고 있었다. 한국 돈으로 하면 10만 원 정도 되는 금액이다.

 

사실 직구하면 이 정도 가격으로 구할 수도 있긴한데, 폴로가 인터넷에서 유독 짝퉁이 많아서 그냥 마음 편히 원하는 색상 + 원하는 사이즈를 사는 것에 만족했다.

 

특히 이런 베이지 색상은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색상이기 때문에 남편 + 남편 형것까지 2개를 구매했다! 색깔도 빈티지한 베이지 색감이라 한국에서 많이 입을 수 있으니! 🤲🤲

 

 


 

사이즈팁 & 두께감

사이즈팁

**상품 리뷰에 앞선 사이즈 공유**
 - 키 : 164cm

 - 상의 : 55 ~ 마른 66 / 평소 90~95 선호
 - 하의 : 29~30 사이즈

여성 M, 남성 L~XL 추천

 

 

일단 와이켈레 아울렛은 워낙 폴로 사러오는 관광객이 많기 때문에 사이즈 구하기가 꽤나 힘들다. 특히 인기많은 L사이즈를 구하기는 더 어렵다. 다행히 마음에 드는 색상의 L사이즈가 남아있어서, 있던 2장을 바로 구매해버렸다.

 

아무튼 폴로 옥스포드 셔츠는 다양한 슬림핏/클래식/릴렉스 등 다양한 핏이 있는데, 우리는 그 중 슬림핏을 골랐다.(사실 골랐다기 보다는 남아있는게 슬림핏 뿐이었다.)

 

평소 남편은 100~105사이즈를 입는데, 미국 브랜드여서 그런지 L사이즈 슬림핏이어도 한국 브랜드보다 넉넉한 편이었고, 여자인 내가 입어도 조금 팔이 길긴하지만 못입을 정도는 아닌 오버핏이었다.(자세한 핏은 아래!) 

 

 


두께감

여름 가을 겨울
O X O X

봄, 가을 간절기 셔츠로 강추! 

이 셔츠는 조금 도톰한 편에 속하는 셔츠기 때문에 딱 간절기에 입기 좋다. 반팔 위에 자켓 대신 걸쳐도 좋고, 안에 나시입고 단독으로 입어도 좋은 두께감이다.

 

린넨이나, 포플린 셔츠는 아니기 때문에 초여름부터 입기에는 조금 힘든 두께감! 

 

 


 

폴로 셔츠 상세샷

 

전체샷으로 보면 슬림핏이어도 허리라인이 도드라지게 들어가있거나 그렇지는 않다. 아마 M사이즈 부터는 조금 허리라인이 잡혀있을 수 있지만 L사이즈는 문제없이 입을 수 있을 정도다!  만약 폴로 옥스포드 셔츠를 구매하실 분이라면 그렇게 허리라인이 들어가있지 않으니 크게 걱정없이 사도 괜찮을듯!

 

색감은 정말 어떤 청바지에도 잘 어울릴 색감이다. 한국에서는 인기 많은 색상인데, 하와이 사람들은 이런 색깔이 칙칙한가? 와이켈레 아울렛에 가면 브라운 계열의 옷들이 가장 재고가 많았다. 한국인은 오히려 좋아~🤘

 

 

폴로 로고도 다른 셔츠와 다르게 카키색으로 자수가 되어있다. 동묘시장 가면 말 옆에 서있는 폴로, 모자쓰고있는 사람 등등 다양한 짝퉁이 많은데, 갑자기 그런 로고 생각나서 혼자서 풉-하고 웃음.

 

아무튼 로고도 카키색으로 마음에 들었다는 이야기가 길었습니다 큼큼

 

 

옥스포드 셔츠는 항상 이렇게 목 깃부분에 단추가 있는데, 흔히 넥타이와 함께 착용되니까 넥타이를 고정하기 위한 용도로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다.(아님 말고요)

 

아무튼 이 셔츠도 옥스포드 셔츠이기 때문에 양옆에 단추가 있다. 단추 보이는게 싫으신 분은 빼고 착용해도 무방하다!

다시 봐도 아주 군더더기없는 셔츠다.

 


폴로 셔츠 착용샷

 

청치마랑 같이 입었을 때 셔츠~! L사이즈여서 좀 큰데 허리 부분은 오히려 오버핏으로 잘맞고, 팔길이가 길어서 나는 접어입었다. 남편이 입었을 때는 팔길이&기장감도 딱임! 

 

 

형광등 불빛에서 봤을 때의 색감! 딱 예쁜 베이지라서 흰피부&까만피부 모두 잘 어울릴 색상이다. 10만원 정도로 이런 좋은 퀄의 폴로셔츠를 산 우리 칭찬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