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로그/옷

환절기 반팔티 추천 | 유니클로 반팔 | 유니클로 UT U 크루넥 티셔츠 블랙 L사이즈, 사이즈팁

반응형

 

https://bienvenidos.tistory.com/40

 

[소비로그] 기본 티셔츠하면 유니클로, 유니클로 UT U크루넥 티셔츠

지난번 무탠다드 크루넥 티셔츠에 이어 이번에도 내가 가진 아주 깔끔한 티셔츠를 소개해볼까 한다. 사실 예전부터 기본 티셔츠하면 유니클로에서 자주 샀는데, 워낙 기본 티셔츠 잘 만드는 브

bienvenidos.tistory.com

지난번 무탠다드 크루넥 티셔츠에 이어 이번에도 내가 가진 아주 깔끔한 티셔츠를 소개해볼까 한다. 지난번 샀던 U크루넥 블랙버전!

 

사실 예전부터 기본 티셔츠하면 유니클로에서 자주 샀는데, 워낙 기본 티셔츠 잘 만드는 브랜드가 생겨나서 한동안 멀리했었다.(노재팬 이슈도 있었고)

 

아무튼 매번 유니클로에서 에어리즘만 구매하다가 오랜만에 기본 티셔츠를 구매해보았다. 색상은 블랙!, L사이즈!

 

 

 

 


 

유니클로 반팔 구매 정보

상품명

 : 유니클로 UT, U크루넥 티셔츠 블랙

사이즈

 :  L

구매처

 : 유니클로 영등포 매장

링크 : https://store-kr.uniqlo.com/display/showDisplayCache.lecs?goodsNo=NQ31137025# 

 

유니클로 공식 온라인 스토어

모두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라이프웨어,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를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보세요.

store-kr.uniqlo.com

 

 

 

 

 

구매가격

 : 12,900원 > 9,900원(당시 할인)

 

일단 내가 샀을 당시엔 기본 티셔츠에 한하여 일부 할인을 하고 있었다. 유니클로 할인폭은 엄청 큰편은 아니기 때문에 3000원정도 할인하면 바로 사는 것이 좋은 것 같음.

 

아무튼 나는 9900원에 호박색과 함께 구매했다! 기본티를, 그것도 이렇게 좋은 소재에 만원이면 무진장 싼거죠! 

 

지금 찾아보니 이 기본티가 12,900원 > 14,900원으로 올랐단다;; 세상에 안오르는게 없네

 

 


 

사이즈팁 & 두께감

사이즈팁

**상품 리뷰에 앞선 사이즈 공유**
 - 키 : 164cm

 - 상의 : 55 ~ 마른 66 / 평소 90~95 선호
 - 하의 : 29~30 사이즈

타이트한 핏을 원한다면 S, 편한 오버핏을 원한다면 L 추천

 

일단 나는 위에 말했든 옐로우 S사이즈, 블랙 L사이즈를 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상의 55~66 입는 분들은 살짝 핏되게 입으려면 S사이즈, 정말 편하게 입으려면 L사이즈를 추천한다. 자세한 핏은 ~아래 착샷으로 확인~

 

개인적으로 M사이즈는 이도저도 아닌 핏인듯? 이게 남성용핏이라 어깨는 스탠다드 핏에 몸길이가 길게 나온편이어서 그런 듯하다.

 


두께감

여름 가을 겨울
O O O X

봄, 가을 간절기용으로 추천, 한여름은 더울듯

 

소재는 생각보다 두터운 편이다. 아주 얇은 맨투맨 정도의 두께라 한여름에 입기에는 조금 더울 수 있을 것 같다. 소재는 면 100%라고 한다.

 

아무래도 짱짱한 소재다 보니 장단이 있는데, 나는 목늘어나는 것과 같이 소재 늘어나는 것보다는 탄탄한 핏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이 소재는 극극극호다. 더위 많이 타는 분은 여름에 이 반팔은 못입을 가능성이 높다.

 

기본 블랙이기 때문에 휘뚜루마뚜루 계절 상관없이 봄~가을까지는 너끈하게 입을 듯하다.

 

 


 

유니클로 반팔 상세샷

 

너무나도 기본인, 너무나도 깔끔한 검정색 반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기본티 사는 집은 무탠다드, 유니클로인데, 아무래도 직접 입어보기에는 유니클로가 더 편한 것 같기는하다. 

 

이러나 저러나 스탠다드한 핏의 티셔츠 한장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다른 옷을 입더라도 휘뚜루 마뚜루 입을 수가 있는듯

 

 

 


유니클로 반팔 착용샷

이게 L사이즈를 입은 모습인데, 팔길이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널널한 핏이다. 그렇다고 오버핏으로 나온 티셔츠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어벙벙한 느낌은 안든다.

 

딱 간단하게 조거팬츠랑 입을 때 아주 좋은 핏인듯? 

 

참고로 S사이즈는 아래와 같은 핏이 나온다 ㅎㅎ

참고하시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