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가족되기/아기 키우기

뒤집기 시작 아기 침대, 범퍼침대 vs 데이베드 차이점 장단점

반응형

 

 

 

이제 막 뒤집기를 시작한 아기. 뒤집기를 시작하며 우리 침대 옆에 붙여서 쓰던 리안 드림콧 침대는 더이상 못 쓸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고, 고민끝에 아기방에 새로운 침대를 들이기로 결정했다. 육아와 관련된 용품은 왜이리도 종류가 다양하고 결정이 어려운지 이번에도 열심히 서칭한 끝에 우리는 바치(bacci)의 범퍼침대로 결정했다.

 

 

 

아기침대는 크게 범퍼침대와 데이베드가 있고 이 둘의 장단점이 명확해 결정하는데에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아래 정리된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의 성향과 부모의 성향에 맞게 결정하면 될듯!

 

 


 

범퍼침대 vs 데이베드
무엇이 다를까?


구분 데이베드 범퍼침대
차이점 프레임 + 매트리스 + 가드 프레임 X + 매트리스 X + 아기매트 같은 가드 
장점 매트리스만 바꾸면 오래 쓸 수 있음.
일반 침대와 비슷해 옆에 같이 잘 수 있음.
매트리스가 있어 허리부담이 덜함.
낙상 위험이 적음
놀이 매트로도 사용 가능
단점 낙상 위험이 있음.
가격대가 상당한 편.
이후 처분 시 불편함
옆에 같이 자기엔 다소 작을 수 있음.
허리에 부담이 생길 수 있음.




 

데이베드 예시

출처 _ 퍼니코 빈시리즈 데이베드 상세페이지

 

 

 

데이베드는 위 사진과 같이 기본적으로 일반 성인 침대와 같이 프레임이 있고 여기에 매트리스와 옆쪽 가드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성인 침대와 다른 점은 저상이라는 점과 옆쪽 가드가 있다는 점이다. 가드의 소재는 브랜드마다 다른데 대부분 단단한 지지대가 있고 여기에 쿠션과 같은 소재가 범퍼로 막혀져 있는 형태로 되어있다. 어떤 브랜드는 낙상방지를 위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도록 만든 곳도 있다. 이건 브랜드 별로 천차만별인듯.

 

 

 

 아무리 저상이라도 매트리스로 인해 단차가 있다보니 낙상위험이 있고, 가드 부분이 단단한 소재로 되어있다는 것이 데이베드의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여기에 일반 성인침대와 다를바 없이 가격대가 꽤 있고, 자리를 상당히 많이 차지한다는 부분도 고려해야한다.

 

 

 

대신 성인 침대로 저상이라는 점 제외하고 대부분 슈퍼싱글 사이즈 부모가 옆에서 같이 눕기에 편하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다.(생각보다 아기 옆에서 자야하는 경우가 꽤나 있다..ㅋㅋㅋ)

 

 

 

범퍼침대 예시

출처_바치(BACCI) 범퍼침대 상세페이지

 

 

 

범퍼침대는 거실에 많이 까는 아기매트와 같은 소재로 되어 있는데, 이 매트를 침대형대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침대 바닥부터 옆에 벽면까지 모두 살짝 푹신&단단한 소재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트리스가 별도로 없기 때문에 아기가 가드를 직접 넘지 않는 한 낙상위험이 적고 벽면 가드도 부딪혀도 다치지 않는 푹신한 소재라 이 점도 꽤나 큰 장점이다. 

 

 

 

출처_ 바치(BACCI)

 

 

 

대부분의 브랜드가 거실 놀이 매트로 사용하는 소재로 만들어 나중에 침대가 필요없어질 때 혹은 아기 방에 별도 매트가 필요할 때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진다. 상대적으로 데이베드보다 가격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대부분의 브랜드가 부모가 옆에 같이 눕기에는 가로로 좁거나 세로로 짧은 단점이 있다. 생각보다 아기랑 자야하는 경우가 꽤 있는데 이런 점은 범퍼침대의 매우 큰 단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데이베드와 범퍼침대 모두 장단점이 있었는데, 우리는 아기가 생각보다 매우 활발하다는 점, 언젠가는 일반 침대를 아기에게 사줄 예정인데 데이베드가 있으면 불편할 것 같다는 점 때문에 추후 놀이매트로도 사용가능한 범퍼침대로 정했다. 브랜드는 꿈비, 쥬다르, 바치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었으나 결국 바치 한남동 쇼룸을 방문하여 직접 보고 바치로 결정!

 

 

 

이후 포스팅은 바치 JOI  범퍼침대로 찾아뵙겠습니당. 뒤집기 지옥에 빠진 모든 부모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