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준비/결혼준비

고속터미널 크리스마스 트리 | 위치 &영업시간 & 가격대 오너먼트까지 16만원! | 신혼집 겨울 인테리어

반응형

 

결혼하고 신혼집에 꼭 하고 싶었던 1순위인 크리스마스 트리! 12월부터 집 한켠에 트리를 두겠다는 생각으로 오늘의 집, 네이버쇼핑을 열심히 뒤져봤는데, 가격도 천차만별, 퀄리티도 천차만별!이라서 고민하다가 고속터미널에 매년 이맘때쯤만 열리는 크리스마스 트리 시장을 가게됐다.

 

* 고터 크리스마스 시장 영업시간


 - 평일/토요일

   ㄴ 생화 : 밤 11:30PM~ 다음 날 낮 12:00PM

   ㄴ 조화 : 밤 12:00AM~ 다음 날 6:00PM

 - 일요일 : 휴무


 

만약 크리스마스 트리를 살 예정이라면 [조화]에 해당하기 때문에 오후 6시 이전에만 가면 된다. 다만 고터는 엄청난 주차난과 사람이 많기때문에 가급적 오전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우리는 오전 10시쯤 방문했는데, 그때도 이미 사람이 무진장 많았음.

 

 

* 고터 크리스마스 시장 위치&주차

 

 

 

고터 크리스마스 시장을 쉽게 찾아가는 법은 '경부선 3층'! 요것만 외우고 가면 된다. 지하철이든 차량을 가져가든 표지판에 경부선이라고 되어있으면 따라가서 에스컬레이터 OR 엘레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방문하면 있다.

 

주차는 경부영동선 주차장 OR 센트럴 시티타워 주차장을 이용하면되며, 구매한 곳에서 주차권을 달라하면 2시간에 2천원짜리를 준다. 다만 고터는 사람이 많기때문에 가급적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을 더 추천한다(트리도 그렇게 무겁진 않음)

 

 

 

경부선 꽃 도매상가 2층! X-MAS 용품 판매개시! 라는 표지판이 보이면 아주 잘 찾아온 것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생화를 파는 곳과 같이 있는데, 사실 여기는 볼필욘 없고 조화 있는 쪽으로 가면 각종 오너먼트와 트리를 판매하고 있다.

 

 

짠 여기서부터 정말 많은 곳에서 트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통로가 매우매우 좁으므로 오너먼트 떨어트리거나 깨지지 않게 가방은 작고..작은 것으로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지나가다가 오너먼트 깨먹으면 배상해야함; 배보다 배꼽이 더큽디다?

 

일단 가격대로 말하자면 트리 퀄리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오래 쓸 수 있는 적당한 퀄리티의 트리의 가격은 아래와 같았다. (트리 가격만, 전구 별도)

 - 90CM : (원룸/10평대 추천) 6~7만 원
 - 120CM : (20평 대 추천) 9~10만 원
 - 150CM : (30평 이상 추천) 15만 원 이상

 

우리는 20평대 집이기 때문에 120CM가 딱이었고, 사실 거기 있는 모든 가게를 둘러봤지만 가격대는 비슷비슷해서 그냥 제일 친절하고 사람 많은데에서 하는게 좋은 것 같다.

 

우리는 12월 8일에 방문했는데, 벌써 제일 무난한 120CM 트리는 품절된 곳들이 많았음. 고터 크리스마스 시장 가실 분들은 무조건 11월 중에 방문하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사실 트리가격은 비슷비슷했고, 오너먼트 가격이 진짜 천차만별이었다.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트리 120CM로 구매했고, 지네전구는 '웜화이트' 500구짜리 1개를 총 12만 원에 구매했다. 오너먼트는 트리파는 곳에도 있었지만 시장 한 가운데에 엄청나게 크게 자리한 '플라워마트'라는 곳에서 한번에 구매했다. >> 여기 대강추

 

 

플라워마트에서는 구 오너먼트와 여러개가 같이 있는 세트와 각자 취향에 맞는 산타/루돌프/강아지 펠트 오너먼트를 구매했다!

 

왼쪽 상단의 세트는 19,000원 정도 했고, 빨간색 오너먼트는 6천 원, 양모펠트 오너먼트는 각 7~8천 원 정도 총 합쳐서 4만원 후반대였음. 다른 싼 오너먼트도 많았지만 매년 볼 아이들이기 때문에 투자 좀 했다.

 

 

* 고터 크리스마스 시장 트리 구매 팁


 - 차량보다는 지하철 추천(사람 진짜 많음) - 가게별 가격대&퀄리티는 비슷함 > 제일 친절한데가 좋은듯

 - ★ 현금 필수 > 계좌이체도 카드가랑 동일한 경우도 있었음

 - 오너먼트는 '플라워마트' 추천


 

 

 

짠-! 구매를 하면 이렇게 박스에 담긴 트리를 주시는데, 이 박스는 잘 보관하고 있어야 시즌 지나고, 잘 보관할 수가 있다.

 

 

 

열어보면 위/아래로 나뉘어 있는데, 먼저 아래를 세팅해놓고 위에 파라솔 꽂듯이 윗단을 올려놓으면 된다.

 

 

 

짠~! 지네전구 500구짜리 1개면 120CM 트리는 완전 충분하다. 모자를까 싶었는데, 잘 안보이는 쪽은 대충하고 잘보이는 쪽만 촘촘하게 하면 전혀 모자라보이지 않고 예쁨!  색상도 웜화이트로 고르길 아주 잘했다. 

 

 

그렇게 완성된 우리의 트리💏 정말 하고 싶었는데 크기도 딱이고, 오너먼트들도 개성잉ㅆ어서 무진장 마음에 들었다. 흑흑

 

트리 - 9만 원
지네전구 - 2.5만 원
각종 오너먼트 - 4.5만 원

 

 

해서 총 16만원에 이런 예쁜 트리를 얻을 수 있었다! 진짜 너무너무 마음에 든다! 여러분도 얼마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고터 시장가서 트리 득템하십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