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준비/결혼준비

[신혼가구 탐방기 | 4인용 원형 식탁] 더현대서울에서 허먼밀러 다이닝테이블/프리츠한센 테이블/리바트 | 클럽무브먼트?

반응형

요즘 일도 바쁘고, 이사준비도 해야하고 진짜 정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특히 요즘 가장 공을 들이는 것은 바로 4인용 식탁 찾기!

 

예전부터 큰 식탁을 갖는 것이 나의 로망 아닌 로망이었는데, 아무래도 집이 20평대다 보니 6인용 식탁은 오바하는 것 같고, 아주 예쁜 4인용 식탁을 사기로 했다.

 

내가 원하는 스펙은 아래!


  • 가격 : 최대 200만 원(의자 포함)
  • 크기 : 최대 1400mm
  • 모양 : 무.조.건. 원형 or 타원형 식탁
  • 소재 : 상판은 무조건 세라믹 등 김치국물에 강한!

일단 나는 강경 원형식탁파이며, 아무리 예쁘고 합리적인 가격을 가져도 완전 각진 식탁은 아예 후보에서 제외하였다. 그러다보니 아주아주 찾기어려웠지만 😬😬

 

일단 예쁜 식탁을 보려면 더현대서울 정도는 가줘야 한다고 생각해서 바아로 더현대로 달려갔다.

 

더현대 클럽무브먼트

 

여기는 지나다니면서 처음 봤는데, [클럽 무브먼트]라고, 멤버십에 가입하는 가구 편집샵이었다. 잭슨카멜레온 쇼파 등 유명한 가구브랜드가 있었고, 여기서 이 예쁜 오블리크테이블의  원형식탁을 봤음!

 

일단 사이즈는 1000mm 와 1100mm 중 선택이 가능했는데, 디피되어있는 것이 1000mm사이즈였다. 원형식탁 1m가 어느정도일지 가늠이 안됐었는데, 생각보다 작아서 하려면 1200mm정도는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음.(아마 여기서부터 타원형을 찾은듯 합니다만..?)

 

 

 

그래도 가격이 아주 합리적이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빨간 금액의 가격으로 주는 건데, 멤버십 연회비에 비해 할인 폭이 매우 컸고, 만약에 다른 가구도 여기서 살 예정이라면 완전 합리적인 것이라고 생각함.

 

잭슨카멜레온 쇼파가 있는거보면 요즘 핫하다하는 가구브랜드는 다 있는 것 같아서, 이 멤버십가입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나중에 다른데서 구매하느라 안했지만((기억은 안나지만 멤버십 가격 12만원? 정도 했던듯하다)

 

 

 

클럽무브먼트 멤버십 | 무브먼트랩

무브먼트랩 - 클럽무브먼트 멤버십 | 취향이 깃든 공간을 만들어가는 즐거움, 무브먼트랩

movementlab.kr

이게 클럽 무브먼트라고 한당 지금 멤버십 가입비 할인도 한다고 함.

 

더현대 리바트

 

리바트는 가구보러다니면서 극호가 된 브랜드 중 하나인데,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리바트는 가구의 소재가 진짜 탄!탄! 하다. 한샘이나 까사미아같은 곳에 비슷한 가격대에 있는 애들보다 훨씬 내구성이 강한듯

 

여기서도 이 6인용 타원형 식탁을 봤지만 1,600mm라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해서 눈물을 머금고 포기했다. 예쁘긴 진짜 엄청 예쁨😭😭 가격도 합리적이었고, 의자까지 완전 내스타일이라서 너무나도 아쉬웠다.

 

리바트에서 원형식탁을 문의했는데, 거~의 없다고 한다. 타원형은 많으나 사이즈가 무조건 1600mm이상이었다.(나중에 일산가구단지에서도 물어봤는데, 리바트는 커피테이블 사이즈의 원형테이블 밖에 없다고함)

 

 

의자 색깔 진짜 요즘 감성으로 잘 뽑음. 미안하다.. 나중에 의자바꿀 때 만나자.~

 

위 식탁 궁금해하시는 분들 있을까봐~ ㅎ~ 가격은 대충 이렇다 합디다.

 

 

허먼밀러 다이닝 테이블

단번에 내 위시리스트에 들어간 허먼밀러의 스웨그 레그 다이닝 테이블(swag leg dining Table).

 

진짜 크기 커서 너무나도 내스타일었고, 빈티지한 느낌이 낭낭해서 진짜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믿기지 않는 가격과,,? 우리집에는 부적절한 사이즈로 구경만 했다.

 

 

이 아래 다리 쪽 디테일이 미쳤음. 진짜 나무도 턴턴 탄탄!! 하고 쉐입이 너무 예뻐서 진짜 눈이 돌아가부렀었다.

 

허먼밀러.. 의자만 잘 만드는 것이 아니었군요..?

 

믿기지 않는 가격^^

 

다이닝테이블만 4백만 원 정도고, 의자 이것저것 하면 그냥 7~800만원은 훌쩍 넘는 가격이었다ㅎㅎㅎㅎㅎ 미안해요 나 이거 못살 것 같아요.

 

하지만 내 인생 위시리스트에 콕 하고 넣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츠한센 식탁

 

그리고 바로 옆에 있던 요즘 완전 대세, 프리츠한센의 테이블!

 

역시~ 역시~ 명성에 걸맞는 아주 깔끔한 정말 미드센츄리를 대로 옮겨놓은듯한 테이블이었다. 같이 매치되어있는 의자도 특이하고 진짜 예뻤음 ㅠ

 

가격이 얼만지는 대략 알고 있기 때문에(그리고 절대 사지 못한다는 것도 ㅎ) 이것도 우와~하면서 구경을 열심히했다. 위 사진은 1,600mm 정도의 6인용 식탁이고,

 

요렇게 작은 버전의 4인용 테이블도 있었다. 이 디자인으로 4인용이면 이상하지 않을까? 했는데, 왠걸 막상 있으니 그냥 이쁨?

 

원색러버는 이런 의자 진짜 사랑합니다.(하지만 착석감이 편하지는 않음)

 

 


 

결국 더현대에서는 열심히 구경만 하고, 우리는 일산가구단지로 향했다. 그래.. 나중에 더 큰집으로 가면 로망 제대로 실현하자고,, 일단 지금은 돈을 열심히 모을 때다 그럴때다..~

 

근데 일산가구단지 가면 진짜 다양한 가구들이 많은데, 백화점에서 유명한 제품 보고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듯하다. 그래야 눈도 높아져서 가구고를 때 더 깐깐하게 고를 수 있음. 백화점에서 직원분들이 말해주시는 내용들을 기준으로 소재도 구분할 수 있고, 디자인도 더 잘 볼 수 있고, 디테일 볼 때가 제일 좋음

 

아무튼! 다음은 결국 구매했던 소파와 4인용 식탁과 함께 찾아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