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딩준비/결혼준비

[혼주한복] 종로 혼주한복, 연인채 계약완료! 한복 피팅팁, 금액, 할인

반응형

 

https://bienvenidos.tistory.com/114

 

[혼주한복] 종로 효성주얼리시티 혼주한복 대여 상담(연인채,비단금침) 피팅비&가격대&할인팁

우리에게 남은 빅이벤트 중 하나! 바로 혼주 한복&양복 정하기. 아버지들은 남자친구가 한 비스포크 라인에서 추가 맞춤정장으로 진행하기로 했고, 어머니들은 같은 효성 주얼리시티 안에 있는

bienvenidos.tistory.com

 

지난 주 혼주 양복&한복을 정하기 위해 방문한 효성주얼리시티.

 

지하 2층 "비스포크라인"에서 양가 아버님 양복을 맞춤으로 제작했고, 지하 1층과 2층에 위치한 연인채와 비단금침을 방문하여 한복 상담을 받았다.

 


 

[한복대여 후보 2곳]

한복 대여 후보는 총 2군데가 있었다.

1) 연인채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83 효성주얼리시티 지하1층 326호
2) 비단금침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83 효성주얼리시티 2층 363~367호

원래는 더 알아볼까 하다가 가장 많이 즐겨 찾는 웨딩 카페인 다이렉트웨딩에서 이 2곳(연인채, 비단금침)이 가장 가격도 좋고, 디자인도 예쁘다는 이야기를 들어 선택과 집중을 하고자 딱 2곳만 예약했다!

 

두군데 모두 예약을 했었고, 한복 상담~피팅시간까지 감안하여 1시간 30분 정도 간격으로 예약을 진행했다. (연인채 13:00, 비단금침 14:30) 결론적으로 시간도 아주 적절했다.

 

 


혼주한복 맞춤? 대여?

Q. 맞춤이 좋을까 대여가 좋을까?
A. 평소 기성복이 잘 맞지 않는 체형이라면 맞춤을 하는 것을 추천. 하지만 요즘 대여 한복도 다양한 사이즈로, 다양한 핏으로 많이 제작되고 있어 왠만한 체형이라면 무난하게 맞을 것이라고 생각함.(사이즈 큰 한복도 많았음!)

>> 다만 앞으로 다른 행사에서도 한복을 자주 입을 예정이 있으시거나,  양가 부모님이 보관하고 싶어하시는 경우에는 맞춤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는 자그마한 의견🙋‍♀️

가격적인 면에서는 당연히 맞춤한복이 비싼데, 종로 효성주얼리시티는 맞춤은 대략 70만 원대, 대여는 20~30만 원대로 구성되어 있었다.

 


 

혼주한복 색깔?

Q. 혼주한복 색깔은?
A. 일반적으로 신부측 분홍계열, 신랑측 파랑계열을 많이 진행하나, 요즘엔 무난하게 색대비가 되는 정도면 크게 문제없음. 물론 보수적인 집안이라면 이런 것들을 따지면 더 좋을 듯합니다.

우리집의 경우 파랑&분홍을 두분 모두 하고 싶어하셔서 녹색계열은 따로 보지않고 바로 분홍/파랑 대비로만 봤었음.

 

 


 

혼주한복 스타일?

Q. 혼주한복은 어떤 스타일이 있는지?
A. 크게 보면 색대비를 저고리에 하는지? 치마에 하는지? ② 저고리에 자수로 포인트? 비즈로 포인트? 를 정하는 것이 좋다.

>> 색대비 위치? : 상담실장님 말씀으로는 저고리에 색대비를 주는 경우는 대부분 연령대가 조금 있는 집에서 그렇게 한다고 했다.(60~70대인 경우) 얼굴 바로 아래인 저고리에 색대비를 줘서 얼굴이 더 강조되어 보이기 때문.

하지만 양가 부모님의 연령대가 그리 높지 않으면 무난한 아이보리 OR 베이지 저고리를 하고, 하체인 치마에 색대비를 주는 것이 더 화사하고, 젊어보인다는 의견을 주셨다. (이건 부모님의 이미지에 따라 다를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저고리:치마의 비율이 전체적으로 보면 3:7 정도라서 치마에 색대비를 줘서 멀리서 봐도 화사한 느낌을 줬으면 싶어서 우리는 치마색 대비를 선택했다.

>> 저고리 포인트? : 저고리는 크게 자수 포인트와 비즈 포인트가 있었는데, 장단점은 명확했다. 자수 포인트사진으로 봤을 때 우아한 느낌이 더 많이 났고, 비즈 포인트는 사진에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실제로 봤을 때 얼굴이 화사해 보였다. 이건 개인 취향별로 선택하면 될 듯

혼주한복도 스타일별로 입어보면 좋겠지만 대부분 3벌 정도 피팅을 하기 때문에 이런 스타일 정도는 미리 정해가면 더 좋을 것 같다.

 

 

 

혼주한복 대여시 장신구?

Q. 혼주한복 장신구?
A. 일반적으로 종로에서는 계약을 하면 어울리는 장신구(노리개, 브로치, 가방, 신발)까지 같이 대여를 해준다고 하셨다. 아마 가게마다 그 장신구들의 퀄리티가 다르지 않을까 싶다. 우리가 계약한 연인채에서는 관련 장신구들이 디피되어 있었는데, 꽤 퀄리티가 좋아보였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장신구는 아마 같이 대여를 해주지 않을까 싶다.

 


(최종) 연인채(네이버 예약 가능) 

 - 홈페이지 : http://www.yeoninchae.com/

 

연인채 한복

Y E O N I N C H A E H A N B O K Y E O N I N C H A E H A N B O K Y E O N I N C H A E H A N B O K Y E O N I N C H A E H A N B O K Y E O N I N C H A E H A N B O K COMPANY INFO COMPANY 연인채 | OWNER 유상백 | C.P.O 유상백 | E-mail stbts@nate.com | CAL

www.yeoninchae.com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eoninchae.hanbok/

 -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83 효성주얼리시티 지하1층 326호

 

 ** 피팅비 : 인당 3만 원(총 6만 원)
 ** 금액대 : 30만 원 대
( ★다이렉트카페 보고왔다고만 말하면 7% 할인, 지인 추천 추가 5% 할인)
※ 지인추천은 그냥 네이버나 다음에 "연인채 할인코드"라고 검색하면 무슨 이름을 말하라고 하는데 가장 최신글에 댓글 남겨서 할인코드 달라고해서 결제할 때 그 코드 말하면 해주심!

 

 

일단 연인채의 첫인상은 [프로페셔널&깔끔&우아한 느낌]이 확 들었다.

 

무엇보다 뭔가 정리정돈이 잘 된 느낌이라서 괜시리 더 깔끔해보이고 했던 느낌이다. 그리고 지나가면서 워크인으로 상담을 하고자 하는 사람도 많았고, 상담예약도 굉장히 많아보였다. 일단 담당 선생님께서 부모님들의 연배와 어울릴 것을 고려하여 추천을 해주셨고, 피팅까지 진행을 했다. 

 

옷은 총 4벌을 입어봤는데, 사실상 (치마 1벌, 저고리 2벌)로 2번 입은 것이기 때문에 2벌을 입었다고 보는게 맞는 것 같다.

 

아무튼 연인채의 한복들이 소재들이 굉장히 고급졌고, 자수도 너무 튀지않게 고급면서 포인트가 되게 있어서 양가 부모님들이 굉장히 만족하셨었다.


 

 

연인채에는 이렇게 다양한 스타일들이 많았는데, 신랑&신부용 한복으로도 예쁜 것들이 정말 많았다.

 

촬영용으로 하면 좋을 것 같은 화사한 한복들이 많아서 더 눈길이 갔던 것 같다. 무엇보다 다른 종로 한복점 보다 소재가 고급스러워 보였음!

 

 

이게 우리 엄마가 입었던 혼주한복! 사실 우리집안이 23호 피부라 저 분홍색이 어울릴까 싶었는데, 한복에 덧치마를 입으니까 화사해보이면서 얼굴색이 아주 좋아보였다. 다른데 것도 봤는데, 확실히 소재차이라고 느껴졌음.

 

 

앞모습도 너무 예쁘죵? 사실 이건 피팅이라서 완벽하게 맞는 사이즈로 입혀준 건 아니다. 나중에 본식 전날에는 딱 맞는 한복으로 주신다고 하심! 

 

 

헤헤 어무니랑 우리 엄마!

 

두분 모두 색깔이 완전 찰떡이라서 보는 사람들도 기분이 좋아졌었다.

 

이게 실장님이 처음부터 강추했던 세트인데, 사실 처음부터 이 한복이 고급지고, 단아해보여서 이미 마음에 들었었음.

 

그래도 저고리 색상대비도 입어보기로해서 입어봤는데,

 

 

색감이 더 극명하게 드러나서 예쁘긴 했지만, 확실히 연령대가 좀 더 있는 분들께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집은 두분 다 최강 동안들이고 젊으셔서 개인적으로 한복만 보면 예뻤지만 실제로 얼굴이 더 죽는 느낌이 들어서 패스! 

 

 

 

요거는 첫번째 착장에 비즈로 자수된 저고리! 위에서 말했듯 사진상으로는 비즈가 잘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실제로 봤을 때는 얼굴이 더 화사해보여서 이것도 굉장히 예뻤다.

 

그래도 당일에는 실제로 보는 것보다는 사진에 잘 나오는게 중요할 것 같아서 첫번째 착장으로 골랐다.

 

휴~ 나름의 빅이벤트였는데 서로 의견차이 없이 잘 선택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이제 진짜 결혼이 얼마 안남았구나! 남은 시간도 잘해보자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