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로그/신발

바버(BARBOUR) 루나 샌들 블랙 37 사이즈 | 바버 신발 사이즈팁 | 양말과 같이 신기 좋은 샌들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쓰는 신발 리뷰. 사실 이번엔 내가 산건 아니고 마미가 직접 산 샌들이다.

 

마미는 요즘 바버에 꽂혔었고, 무엇보다 청키한 샌들에 제대로 꽂힌 지라 바버 + 청키샌들이었으니 바로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

 

엄마가 구매한 샌들은 바버 루나 샌들 블랙!

 

 


바버 루나 구매 정보

상품명

 : 바버 루나 샌들 블랙

사이즈

 : UK 4(EU 37) = 한국 240

구매처

 : 트렌비 바버 https://www.trenbe.com/product/44859730

 

바버-루나 샌들 블랙 | TRENBE | www.trenbe.com

146,614원. 전 세계 명품쇼핑 플랫폼. 트렌비.

www.trenbe.com

 

구매가격

 : 146,614원

 

엄마는 트렌비에서 구매했는데, 아마 여기가 최저가가 아니었나 싶다. 별도 쿠폰사용은 없었고 14만원 대 중반으로 구매하심!

 

일단 브랜드가 바버이고, 이런 청키한 샌들이 많은 닥터마틴에서도 꽤 금액이 나가기 때문에 꽤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함.

 

 

 

 

 

 


 

구매팁 & 사이즈 추천

추천 사이즈

** 신발 리뷰에 앞선 제 발사이즈 공유** 
 - 발볼 넓은 편, 평소 235~ 240 신음
 - 반스 :  235
 - 컨버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 240
 - 구두, 부츠 : 240

사이즈 1 다운 추천!

엄마가 주문한 사이즈는 UK4(EU 37) 사이즈를 주문했다. 평소 엄마는 운동화 기준 245~250정도를 신는데, 이 샌들은 좀 크게 나온 편이라 1사이즈 다운을 하는 것이 딱 좋을 듯하다.

 

만약에 235~240신는 내가 시켰으면 무조건 UK3(EU 36), 한국 사이즈로 230사이즈를 시켰어야 했을거다. 그만큼 발볼&길이 전체적으로 크게 나온 신발

 

출처_트렌비 신발 사이즈표

위 사이즈표는 트렌비에서 공유하고 있는 가이드다. 원래 엄마였으면 250사이즈 를 시키는게 맞지만 후기에 크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작게 시켰단다.

 

실제로 240에 발볼도 꽤 있는 내가 신었을 때 뒤꿈치 부분과 발볼이 좀 컸다. 한사이즈 다운 강추!! 

 

 

 


바버 루나 샌들 상세샷 & 장단점

 

일단 샌들은 아주 깔끔-하다. 따로 벨크로나 지퍼로 신는 것이 아니라 그냥 발 넣어서 신으면 되는 거임. 그리고 전체적으로는 가죽이지만 위에 스트랩부분은 약간 스웨이드 느낌이 나는 소재로 되어있다. (꽤나 시크해보이는 걸요?)

 

실제로 스웨이드 샌들은 아님!! 

 

 

자세히 보면 약간 무광의 가죽이라고 해야하나? 스웨이드에 비해 먼지도 덜 달라붙고, 물에도 취약할 것 같진 않다.(그렇다고 강하다는 이야기는 아님)

 

 

위에서 말했듯이 지퍼나 벨크로로 신고 벗는 것이 아니라 그냥 냅다 발 넣어서 신는 샌들임.

 

이 신발이 딱 봤을 땐 바버의 느낌이 안나는데, 유일하게 나는 부분이 이 발뒤꿈치 부분이랑

 

 

여기 뒤 라벨이다. 개인적으로 엄마도 나도 이 부분이 되게 센스있게 잘 표현했다고 생각했음.

 

내가 바버다! 하는 느낌보다는 금장으로 살짝 포인트만 준 느낌?

 

 

굽은 살짝 있는데 한 3CM 정도 되는 것 같다. 청키 샌들 답게 뭔가 투박한 옆라인이 포인트인듯 하다.

 

그리고 쿠션감도 꽤 있어서 오래 신어도 편할 것 같다.

 

 

우리 엄마가 신발 살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 [미끄러지지 않는가] 인데, 그런 의미에서 이 신발은 굉장히 높은 점수를 받는다.(점수 주면 어쩔건데?)

 

신어봤는데, 바닥 미끄러짐이 아주 덜해서 나도 마음에 들었다.

 

 

이 신발의 장단점을 설명하자면?

 

- 장점 : 투박한 디자인 > 캐주얼 룩에 잘 어울릴듯, 바닥이 미끄럽지 않다, 쿠션감 굳! 오래 신어도 편할듯?

 

 - 단점 : 신발 신고벗을 때 지퍼나 벨크로가 없어서 조금 불편할듯?

 

 

 

 

 

 

 


 

바버 샌들 착용샷

냅다 족발 투척!

 

이게 내가 신었을 때인데, 생각보다 좀 크게 나오긴 했다. 무조건 한사이즈 다운해야 맞을듯?

 

 

개인적으로는 양말 신고 신으면 더 귀여울 느낌이다. 물론 내가 신고있는 저 양말은 아님ㅎ

 

진짜 뒤 부분이 예쁘다! 치마 같은 거랑 캐주얼 하게 입어도 진짜 예쁠듯?

 

엄마가 샀는데, 내가 대신하는 바버 루나 샌들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