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로그/여기저기 돈쓰러 다니기

부담없이 지인 선물로 좋은 태국 기념품, 빅씨 마트 로보 팟타이 소스 조리 방법

반응형

 
태국 여행 기념품으로 강력 추천하는 한가지가 있는데, 바로 로보(Lobo)의 팟타이 소스다. 한팩당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만들면 꽤나 구색도 맞출 수 있어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기념품으로 여기저기 추천하고 있다.(팟친놈으로서 맛도 보장함)
 
 
나는 빅씨마트에서 1개당 28바트, 한화로 1,200원 꼴로  10개 정도 구매했다. 한국에서도 직구로 구매가 가능한데, 1개당 1,800원 꼴이다. 개당 600원 정도 차이나니, 태국여행 갔을 때 왕창 사오는 것을 추천한다.
 
https://smartstore.naver.com/dkfwk03/products/8705521911?&frm=NVSCIMG

로보 소스 태국 팟타이소스 팟타이꿍 새우팟타이 떡볶이소스 낱개당 120g 10개 1팩 : 수입식품나라

[수입식품나라] 수입 식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최적의 택배 서비스를 통해 배달해 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

 
 
 


 

 

 
생긴건 이렇게 생겼고, 한 팩 당 2인분을 만들 수 있는 소스다.
 

 
 
구성품은 아주 심플하다. 팟타이 소스와 땅콩 분태.
 
빅씨마켓 가면 땅콩 분태부터 면까지 다 들어있는 밀키트도 있는데, 그것보다는 집에 있는 야채 이것저것 넣어서 DIY로 만드는 이 팟타이 소스가 더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지인 선물로 부담없이 주기 좋은 가격대까지! 더할나위 없이 딱이다.
 
 

 
 
뒷면에는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는데, 이건 팟타이 폴드 오믈렛 스타일이라서 사실 이것보다는 팟타이로 만들어 먹는게 더 간편하고 좋은 것 같다.
 
 
유통기한도 2025년 11월까지 매우 넉넉하니 정말 지인 선물로 하기 좋은 팟타이 소스다.
 

 
 
특히 땅콩분태가 양도 많고 고소한게 퀄리티도 좋아서 1,200원에 이정도 퀄리티가 맞나? 하는 생각이 계속 든다.
 
 

 
다만 불편한 점은 2인분이라 나 혼자 먹을 때는 이렇게 반정도만 쓰고 따로 보관해야한다는 점.
 
하지만 저는 소문난 팟친놈(팟타이에 미친놈)이므로 이정도는 1주일에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짠 집에서 로보소스로 만든 팟타이다. 야시장에서 먹는 것 같은 굉장히 퀄리티죠?
 
로보소스로 팟타이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참고로 태국 팟타이 트럭에서 만드는 방식을 눈팅한 거다.(나란 요리금수저 못말려)
 

 

로보 소스 팟타이 조리방법

 

1. 팟타이 면을 물에 불려놓는다. (1시간 이상)
2. 각종 재료를 미리 볶아둔다.
  ㄴ 계란 : 스크램블 만들기
  ㄴ 새우 3~4마리 굽기(후추 살짝 넣으면 굿)
  ㄴ 버섯 살짝 볶기
3. 불은 면을 볶음 팬에 넣고, 팟타이 소스와 먼저 볶는다.(그래야 소스가 분리없이 촥! 붙음)
4. 미리 볶아둔 재료를 넣고 센불에서 빠르게 볶는다. (부추, 숙주와 같은 야채는 이때 같이 넣는것)
  ㄴ 너무 오래 볶지 않는 것이 포인트! 채소에서 채수가 나온다.

 
 
위와같이 먹으면 여기가 태국인지 한국인지 헷갈릴거다.
 
부담없는 지인선물로도 좋고,
팟타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캐리어에 부피차지 하지도 않고 많이 챙겨올 수 있으니 더할나위 없이 좋다.
 
맛도 매우 좋으니, 강력 추천!

반응형